[ 삼성전자 ] LCD TV(박막액정디스플레이 텔레비전)의 A/S 기간은 과연 이대로 괜찮은 건지요? [LCD TV 고장신고]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홍명남
- 조회수 : 61회
- 작성일 : 13-08-14 17:04:58
본문
그덕에 경차값이던 LCD TV의 가격이 많이 인하되어서 벼르고 벼러뒀던 장모님댁의 TV를 새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CRT TV가 있었지만, 이번에 집도 아파트로 이사하고, 디지탈 방송 전환해야한다는 정부의 알림에 큰 마음먹고 화질선명한 LCD TV로 교채하였습니다.
장모님과 장인께서 큰화면이 마음에 드신다며 신주단지 모시듯이 아끼며 보셔왔었습니다.
워낙 LCD TV는 화면자체가 크다보니 벽걸이로 설치를 하였고, 지난 3년간 단 한차례 건드린적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1년이 갓넘은 시점부터 화면에 줄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주 시청자가 장인과 장모님이시기에 공중파에서 주파소 이상으로 생각했었던것 같습니다. 솔직히 어른들은 CRT TV를 보시던 분이기 때문에 TV가 안나온다 그렇게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곧 2년이 넘은 어느날에는 TV화면에 무지개 화면같은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현상은 간혈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어느날 장인어른께서 A/S를 부르셨을 당시에는
갑자기 잘나와서 기사가 그냥 보고 갔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TV가 안나온다는 이야기가 제 귀에 들어왔고, 현장확인을 한 결과..
선명하게 줄이 가기 시작했고, 곧 이야기로만 듣던 무지개 비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자기진단테스트를 한후, 방송국이상이 아닌 TV이상이 맞다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전화했습니다.
출동한 A/S기사는 화면만 보고 열어보지도 않고, 말했습니다.
"패널 불량입니다. 교체비용이 감가적용하여 48만원정도 나올것입니다"
옆에 계시던 장모님은 당황하셨고, 저또한 당황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뽑기 운이 잘못된것이죠. 저희집이나 저희 아버지집에 있는 TV는 4년7년이 되어도 아무 이상이 없지만 말입니다.
A/S기사분들이 패널불량이라고 한것은, 저희 잘못이 아닌 기계자체가 불량이라는 이야기인데
보증기간 2년이 넘었다고, 저희한테 패널 교체비용을 대라는 것은 조금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TV는 보통 한번 자리를 잡으면 건드릴일도 없고, 리모컨으로 주로 조작하기 때문에 채널이나 볼륨조절을 위해 만질일도 거의 없습니다.
그런 TV가 보증기간은 2년밖에 안되고, 2년이 지난것은 우리의 과실이 아닌 패널 자체의 불량이라는 A/S기사님의 말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수리비를 부담한다는 것은 좀 지나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한국인의 거의 대부분이 LCD 또는 LED TV를 사용하고 있는데, 돈은 몇백씩 주고 구매하고, A/S는 몇십만원씩 들여야 하고, 그러자니 새 TV를 사자니 또 몇백을 써야하고, 이런구조는 바뀌지 않아야 할까 생각합니다.
냉장고의 보증기간을 이실껍니다. 냉장고의 심장인 냉매모터는 보증기간 10년입니다. 그만큼 냉장고는 가격도 비쌉니다. 싼건 100만원이하 비싼건 몇백씩 합니다. TV도 같은 가격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LCD나 LED TV의 심장은 패널입니다. 가장 중요한 심장에 대해서 2년밖에 책임지지 못한다면, 대한민국 국민들이 무엇을 믿고 TV를 시청하겠습니까?
잘사는 사람이야 그냥 새로 사면 그만이지만, 큰 돈 모아서 어렵게 산 TV가 2년만에 말썽을 일으킨다면 또다른 가계비에 신음할 것입니다. 부디 이런 난해한 보증에 대하여 새로운 대안이 필요할 듯 합니다.
추신
물품 : 삼성 LCD TV
크기 : 46인치
모델명 : LN46C650
구매일 : 2010년 8월경
증상 : 패널의 수직 실선이 생김. 심할때는 무지개색으로 화면을 뒤덮어 시청의 거의 불가능
수리비 : 48만원 정도 한다고 함
현재 상태 : 가격부담으로 현재는 우선 수리하지 못하고 있음.
신고 이유 : 2년밖에 안되는 A/S 기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하여 신고하게 되었음
긴글이지만 잘읽어주시고, 저말고도 신고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값비싼 LCD TV의 부당한
A/S 처사에 대해 불만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좋은 대안으로 잘 처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전글반품처리비용에 대한 문제 13.08.14
- 다음글억울합니다.. 13.08.14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통보하여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