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통신 데이터통화료 어찌해야 합니까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sk통신 데이터통화료 어찌해야 합니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노승춘
  • 조회수 : 396회
  • 작성일 : 12-10-17 08:30:41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번호로 몇년간 쓰다가 sk로 이동하였다가 휴대폰이 두대여서 필요가 없어 최저요금제로 바꾸고 휴대폰을 몇개월동안 꺼놓았습니다. 단말기상에 데이터접속도 막아놨구요. 3~4번 휴대폰을 켜 부재나 문자만 확인하고 다시 꺼놓았습니다. 그렇다 해지를 하려고 전화를 했더니 데이터 통화료가 청구가 되었던겁니다. 3개월미납료 33,000 , 데이터통화료 7만원정도 발생사유를 물어보니 제가 썻다는겁니다.
사용하는 휴대폰이 하나더있고 굳이 데이터요금이 나가는데 왜 사용하지도 않는 휴대폰을 사용하겠습니까.
이유를 묻자 그냥 켜도 업데이트 과정에서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의를 제기하자 사용하지 않아 부과된금액같으니 반값만 내면 해결하겠다고 합니다. 무슨 시장에서 흥정하는것도 아니고 사용하지도 않은 요금을 내야하니 황당하더군요. 그래서 이래저래 실랑이 하기싫어 그냥 납부하고 해지하겠다니 약정해지금을 내야한다더군요. 기계값도 다 내었는데 무슨 약정금이냐 물었더니 24개월동안 번호를 사용하겠다는 약정에 사인을 했다고합니다. 개통했던 대리점에까지 약정서를 받아봐서 확인했다고 이래저래 근거를 재시하더군요.
그럼 나는 무슨 근거를 갖고 얘기를 해야 하느냐~물었더니 대답을 못하더군요.
33,000원만 내면 해지할줄 알았더니 이래저래 해서 29만원돈이 나오더군요.
사용하지도 않은 데이터통화료에, 몇년간 쓰던번호 통신사 이동했다고 기계값은 기계값대로 받고 번호는 번호대로 약정금을 부과했던겁니다. 고객이 인지 하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요금을 내고 사용을 해야하는건지요. 요금을 안낸다는것도 아니고 낸다는데 이것저것 더 내야 하는 상황이 좀 황당합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전달해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3779 생활가전 이향일 2011-12-06
3778 digital 2011-12-06
3776 기타 오선미 2011-12-06
3773 기타 박향원 2011-12-06
3771 기타 윤종민 2011-12-06
3770 기타 김선미 2011-12-06
3769 생활가전

처리

**
김미자 2011-12-06
3768 생활용품 정미선 2011-12-06
3767 기타 박용수 2011-12-06
3766 기타 박충만 2011-12-06
3765 기타 김현희 2011-12-06
3764 기타 이동근 2011-12-06
3763 생활용품 박수경 2011-12-06
3762 식음료 김수민 2011-12-06
3761 통신 서길영 2011-12-06
3760 digital 강가에 2011-12-06
3759 통신 조민호 2011-12-06
3758 통신 정수경 2011-12-06
3757 기타 윤미숙 2011-12-06
3756 통신 박은경 2011-12-06
3755 자동차 강승희 2011-12-06
3754 생활가전 유철우 2011-12-06
3753 기타 백철 2011-12-06
3752 기타 신정섭 2011-12-06
3751 기타 이종민 2011-12-06
3750 기타 고희정 2011-12-06
3749 식음료 김종진 2011-12-06
3747 통신 박재형 2011-12-06
3745 기타 강려원 2011-12-06
3744 통신 정의석 2011-12-06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