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WII 사용 CD관련 문의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닌텐도 WII 사용 CD관련 문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오현철
  • 조회수 : 377회
  • 작성일 : 12-07-23 13:45:04

본문

닌텐도 위를 6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입니다. 닌텐도 wii는 각 프로그램을 4~5만원의 고가에 팔고, 집에서 단순히 게임용도로 쓰이는 것이 아니라, 운동도 하고, 여가도 즐기는 기기인데요

제가 궁금한건... 4~5만원 주고 산 CD(잘 아시다 시피 CD는 영구적인 내구성을 가진 저장장치가 아님)가 여러번 넣었다 뺐다했을 경우 손상되서 인식이 안되면, 버려야 한다는 것이죠!! 실제로 우리집에서 하고있는 Wii Sport Resort CD의 경우 아이가 매일 즐겨서 하는지라.... 이젠 아예 구동이 안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정품 게임의 CD를 구입하는 경우 일부회사에서는 고유번호만 있으면 다시 게임을 온.오프라인으로 다운등을 받을 수 있다고 알고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5만원 주고 구입한건 게임내용에 대한 권리라고 생각이 드는데.. 500원도 하지않는 시디에 스크레치가 발생하여 사용할 수 없다면 매우 부당한 경우라는 생각이 드네요!! 교환을 요구했더니... 게임에 따라서 50%이상의 가격을 다시지불해야 교환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머가 좀 잘못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경우에 대한 판례라든가... 소비자 보호법상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느지 궁금하네요!!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맨날 CD고쳐내라고 울고불고 난리치는 5살 꼬마를 키우는 아버지가 몇자 적었습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자녀분들이 이용하는 해당게임CD의 손상으로 인한 재구매에 부당함을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의하면 품질보증기간 안에 제품 하자발생시 보상기준으로는 1.무상수리 -> 2.교환 ->3.환불 순으로 보상하며 보상제외항목으로는 소비자과실 및 부주의로 인한 하자라 정하고있습니다. 올려주신 제보에 대해 앞으로 유사사례로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기사보도화 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3349 통신 황미애 2011-12-04
3346 통신 이동희 2011-12-04
3342 기타 박혜선 2011-12-04
3341 통신 서진숙 2011-12-04
3340 통신 서진숙 2011-12-04
3337 생활가전

처리

상담
안예은 2011-12-04
3336 통신 백승재 2011-12-04
3333 자동차 김형중 2011-12-04
3329 생활용품 조종원 2011-12-04
3328 통신 이호중 2011-12-04
3327 생활용품 피해자 2011-12-04
3326 생활용품 최원용 2011-12-04
3325 통신 문선영 2011-12-04
3324 금융 조성영 2011-12-04
3323 생활용품 김덕순 2011-12-04
3322 통신 이준 2011-12-04
3321 기타 민하성 2011-12-04
3314 기타 이혜련 2011-12-04
3309 기타 임용호 2011-12-04
3306 유통 정병국 2011-12-04
3305 유통 홍지연 2011-12-03
3304 자동차 황성민 2011-12-03
3303 기타 최두희 2011-12-03
3302 기타 민하성 2011-12-03
3301 기타 최제숙 2011-12-03
3300 기타 최제숙 2011-12-03
3299 기타 전희 2011-12-03
3298 기타 전희 2011-12-03
3297 생활용품 노미숙 2011-12-03
3296 기타 피해자 2011-12-03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