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통신 데이터통화료 어찌해야 합니까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sk통신 데이터통화료 어찌해야 합니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노승춘
  • 조회수 : 404회
  • 작성일 : 12-10-17 08:30:41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번호로 몇년간 쓰다가 sk로 이동하였다가 휴대폰이 두대여서 필요가 없어 최저요금제로 바꾸고 휴대폰을 몇개월동안 꺼놓았습니다. 단말기상에 데이터접속도 막아놨구요. 3~4번 휴대폰을 켜 부재나 문자만 확인하고 다시 꺼놓았습니다. 그렇다 해지를 하려고 전화를 했더니 데이터 통화료가 청구가 되었던겁니다. 3개월미납료 33,000 , 데이터통화료 7만원정도 발생사유를 물어보니 제가 썻다는겁니다.
사용하는 휴대폰이 하나더있고 굳이 데이터요금이 나가는데 왜 사용하지도 않는 휴대폰을 사용하겠습니까.
이유를 묻자 그냥 켜도 업데이트 과정에서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의를 제기하자 사용하지 않아 부과된금액같으니 반값만 내면 해결하겠다고 합니다. 무슨 시장에서 흥정하는것도 아니고 사용하지도 않은 요금을 내야하니 황당하더군요. 그래서 이래저래 실랑이 하기싫어 그냥 납부하고 해지하겠다니 약정해지금을 내야한다더군요. 기계값도 다 내었는데 무슨 약정금이냐 물었더니 24개월동안 번호를 사용하겠다는 약정에 사인을 했다고합니다. 개통했던 대리점에까지 약정서를 받아봐서 확인했다고 이래저래 근거를 재시하더군요.
그럼 나는 무슨 근거를 갖고 얘기를 해야 하느냐~물었더니 대답을 못하더군요.
33,000원만 내면 해지할줄 알았더니 이래저래 해서 29만원돈이 나오더군요.
사용하지도 않은 데이터통화료에, 몇년간 쓰던번호 통신사 이동했다고 기계값은 기계값대로 받고 번호는 번호대로 약정금을 부과했던겁니다. 고객이 인지 하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요금을 내고 사용을 해야하는건지요. 요금을 안낸다는것도 아니고 낸다는데 이것저것 더 내야 하는 상황이 좀 황당합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전달해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4210 생활용품 이 말순 2011-12-08
4209 통신 백인설 2011-12-08
4199 digital 김민아 2011-12-08
4194 식음료 김조원 2011-12-08
4190 기타 이승진 2011-12-08
4187 기타 박소연 2011-12-08
4185 기타 최지숙 2011-12-08
4184 생활가전 김미자 2011-12-08
4182 통신 민경애 2011-12-08
4181 digital 조준 2011-12-08
4180 digital 이수영 2011-12-08
4179 기타 정윤희 2011-12-08
4178 digital 아수스를믿었는데 2011-12-08
4175 식음료 김두리 2011-12-08
4174 통신 차영완 2011-12-08
4173 기타 박소현 2011-12-08
4172 기타 박소현 2011-12-08
4170 통신 강정훈 2011-12-08
4169 유통 유양은 2011-12-08
4168 통신 박진철 2011-12-08
4167 기타 이병성 2011-12-08
4165 기타 김예주 2011-12-07
4163 기타 이수정 2011-12-07
4162 통신 윤정임 2011-12-07
4161 digital 배현숙 2011-12-07
4154 digital 박철 2011-12-07
4150 통신 이성여 2011-12-07
4149 기타 구상철 2011-12-07
4148 digital 전미경 2011-12-07
4144 자동차 김도현 2011-12-07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