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미션 보증수리 중고(재생)부품사용 말이됩니까???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신차 미션 보증수리 중고(재생)부품사용 말이됩니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최재복
  • 조회수 : 376회
  • 작성일 : 12-04-29 13:49:08

본문

안녕하세요..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입장에서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돼 문의드립니다.
2011년 기아 올뉴모닝 신차를 구입해 8개월째 타고있는 구매자입니다.
구입초기 자동변속기인데 마치 수동변속기 기어변속시 클러치 급하게 떼면 기어걸린현상과
변속후 급출발시 차가 튀는현상 및 운행시 까를르 까르르 소리로인하여 보증수리를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사원을 통해 정비를 마치고 정비 명세서를 보니
오토 트랜스 액슬 어셈블리 라는 부품이 (일명 미션) 구분 C 로 중고품(중고재생품포함)이라고
확인이 되었습니다. 좀 어이가없어 물어보니 기아 정비업체에서 하는말이 참...납득이 안되더라구요
예전에는 이런경우가 발생하면 차를 일주일 입고시켜 미션을 분리해 재조립수리했다며
지금은 미션 알맹이는새거이고 케이스만 재사용이라고 납득이 안되는 해명을 하더라구요
소비자 입장에서 그말이 납득이 됩니까~? 중고재생품이아니라 하는데....
그래서 기아서비스 080-200-2000에 전화해 본사 기준이 뭔지 알고싶어 전화하니
경산서비스 총괄로 안내 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 신차를 구매하면 보증수리 기간에는 신품으로 부속을 교체하는게 기준아닌가요???
다른분들도 미션수리하신분들 정비명세서 확인 잘하셔야할듯합니다.
이런 부분에 기준을 아시는분 답변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구입 후 운행하시는 해당자동차의 이상증상으로 수리를 하시는 과정에서 부품이 신품으로 교체가 되지 않아 정말 당황스러우시리라 생각합니다.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전달해드리고 해결을 강력하게 촉구하겠습니다. 환절기 모쪼록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42494 기타 장원석 2012-05-21
42493 식음료 성현민 2012-05-21
42489 기타 강정남 2012-05-21
42487 유통 김예진 2012-05-21
42486 기타 양다함 2012-05-21
42483 생활용품 오진수 2012-05-21
42481 유통 주유소 피해자 2012-05-21
42480 휴대전화 구본수 2012-05-21
42479 자동차 우인자 2012-05-21
42478 서비스 백경화 2012-05-21
42475 통신 엄원우 2012-05-21
42473 기타 김주리 2012-05-21
42470 기타 김명숙 2012-05-21
42469 통신 이영기 2012-05-21
42466 서비스 아도라 2012-05-21
42458 생활용품

처리

G마켓
김인숙 2012-05-21
42457 자동차 주영식 2012-05-21
42455 기타 정윤찬 2012-05-21
42454 digital 김영숙 2012-05-21
42447 휴대전화 이윤재 2012-05-21
42445 기타 김문화 2012-05-21
42443 서비스 오세동 2012-05-21
42434 식음료 박민주 2012-05-21
42433 휴대전화 정미영 2012-05-21
42430 통신 안보미 2012-05-21
42426 통신 손명환 2012-05-21
42424 서비스 hyun 2012-05-21
42423 기타 심은아 2012-05-21
42421 기타 정명남 2012-05-21
42419 서비스 부안남 2012-05-21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