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품은 7년 쓰고 버려야 하나요?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삼성전자 제품은 7년 쓰고 버려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임경섭
  • 조회수 : 1,425회
  • 작성일 : 12-11-30 11:33:32

본문

일단 삼성전자하면 AS라고 해서 조금 비싸 더라도 소비자들이 구입합니다. 제가 삼성 에어컨을 구입한지 7년이 조금 되지 않은 시점에서 고장이 나 처음으로 AS를 신청 했습니다. 물론 돈이 들거라 생각했고요. 그런데 이게 왠 날벼락 입니까! 부품이 없어 못고친담니다. 알고보니 에어컨 부품 보유기간이 7년인데 경과 했다는 말을 하더군요. 근데 7년이라는 시작시점이  약관에 소비자 구입시점이 기준이라는데 전 구입한지 약25일 모자란 7년이 되는시점에서 AS를 신청했으므로 100% 수리를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헌데 AS 상담사 왈 "부품이 없어 수리 불가 입니다" 저 왈"그럼 버립니까" 상담사 "......."대답 못합니다. 그러다 조금후 왈 "보상을 원합니까?" 저왈 "수리 해주세요"      보상을 알아보니 7년 부품 보유일 만기에서 모자란 25일어치를 %로 환산하여주는데 제가  구입당시 정확히 기역을못하나 약 170만원정도 주었는데 보상액은 2만원정도 준담니다.  무슨 고철값도아니구 삼성 에어콘은 7년 쓰면 부품없어 고철로 버리라는식입니다.  전 어떻게든 부품을 구하려고 한다면 삼성에서 구할수 있을것 같은데 자동차도 단종되면 중고 부품으로라도 구해 수리해 주는데 팔때만 팔고 팔때만 친절한것 같아 씁씁 합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통보하여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55934 기타 정아 2012-07-12
55930 기타 최현정 2012-07-12
55926 생활가전 김경수 2012-07-11
55914 통신 김동현 2012-07-11
55905 서비스 김성호 2012-07-11
55898 식음료 주진현 2012-07-11
55896 유통 김연서 2012-07-11
55890 서비스 지영 2012-07-11
55884 금융

처리

**
전북 2012-07-11
55883 휴대전화 김성희 2012-07-11
55882 식음료

처리

1
ㅁㅁ 2012-07-11
55880 기타 정화선 2012-07-11
55879 기타

처리

**
이건 2012-07-11
55878 휴대전화 김성현 2012-07-11
55877 휴대전화 권X철 2012-07-11
55876 통신 최은주 2012-07-11
55875 자동차 박재선 2012-07-11
55874 휴대전화 전효철 2012-07-11
55873 휴대전화 전효철 2012-07-11
55872 휴대전화 이수철 2012-07-11
55871 생활용품 강명희 2012-07-11
55870 서비스 크리스티나 2012-07-11
55869 digital 박상주 2012-07-11
55868 생활용품 김규원 2012-07-11
55867 통신 지선근 2012-07-11
55863 통신 김성희 2012-07-11
55862 digital 최우석 2012-07-11
55861 기타 유신재 2012-07-11
55860 서비스 이다경 2012-07-11
55859 휴대전화 석미란 2012-07-11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