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품은 7년 쓰고 버려야 하나요? > 소비자 상담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 삼성전자 제품은 7년 쓰고 버려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임경섭
  • 조회수 : 1,341회
  • 작성일 : 12-11-30 11:33:32

본문

일단 삼성전자하면 AS라고 해서 조금 비싸 더라도 소비자들이 구입합니다. 제가 삼성 에어컨을 구입한지 7년이 조금 되지 않은 시점에서 고장이 나 처음으로 AS를 신청 했습니다. 물론 돈이 들거라 생각했고요. 그런데 이게 왠 날벼락 입니까! 부품이 없어 못고친담니다. 알고보니 에어컨 부품 보유기간이 7년인데 경과 했다는 말을 하더군요. 근데 7년이라는 시작시점이  약관에 소비자 구입시점이 기준이라는데 전 구입한지 약25일 모자란 7년이 되는시점에서 AS를 신청했으므로 100% 수리를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헌데 AS 상담사 왈 "부품이 없어 수리 불가 입니다" 저 왈"그럼 버립니까" 상담사 "......."대답 못합니다. 그러다 조금후 왈 "보상을 원합니까?" 저왈 "수리 해주세요"      보상을 알아보니 7년 부품 보유일 만기에서 모자란 25일어치를 %로 환산하여주는데 제가  구입당시 정확히 기역을못하나 약 170만원정도 주었는데 보상액은 2만원정도 준담니다.  무슨 고철값도아니구 삼성 에어콘은 7년 쓰면 부품없어 고철로 버리라는식입니다.  전 어떻게든 부품을 구하려고 한다면 삼성에서 구할수 있을것 같은데 자동차도 단종되면 중고 부품으로라도 구해 수리해 주는데 팔때만 팔고 팔때만 친절한것 같아 씁씁 합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통보하여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소비자 상담 게시판 목록
번호 분류 업체명 제목 글쓴이 작성일
62233 기타 강창훈 2012-08-02
62232 기타 배진환 2012-08-02
62228 digital 조경환 2012-08-02
62226 digital 조경환 2012-08-02
62225 생활가전 변성철 2012-08-02
62224 휴대전화 양민철 2012-08-02
62222 기타 나희 2012-08-02
62216 생활가전 권주현 2012-08-02
62215 자동차 오윤석 2012-08-02
62211 휴대전화 이은경 2012-08-02
62208 서비스 이준희 2012-08-02
62206 서비스 최용수 2012-08-02
62205 생활가전 서화운 2012-08-02
62203 생활용품 이정 2012-08-02
62197 서비스 이영하 2012-08-02
62195 서비스 정태석 2012-08-02
62193 기타 배성아 2012-08-02
62189 기타 김우순 2012-08-02
62188 통신 김방현 2012-08-02
62187 통신 서현미 2012-08-02
62185 생활용품 윤효상 2012-08-02
62184 생활가전 안유정 2012-08-02
62182 기타 심가은 2012-08-02
62180 기타 황명업 2012-08-02
62179 생활용품 김경근 2012-08-02
62175 생활용품 하유라 2012-08-02
62172 기타 이유진 2012-08-02
62170 서비스 임효순 2012-08-02
62169 통신 허찬희 2012-08-02
62166 휴대전화 노의종 2012-08-02
게시물 검색
  • 상호. ㈜씨엔미디어 소재지. 03186 서울특별시 새문안로 92(오피시아 빌딩), 819호,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Fax. 02-3276-2751
  • 관리자. 최현숙 e-mail. sara@csnews.co.kr 사업자등록번호. 206-86-09224
ⓒ 2025 CN mea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