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비게이션 할인매장 ] [정말 급합니다 보시는즉시 답변부탁드립니다]블랙박스를 샀고 차 사고가 났는데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주거나 환불...[궁금][급]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재하
- 조회수 : 50회
- 작성일 : 13-01-26 18:20:38
본문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골든네비라고 나오는곳입니다
그곳에서 저의 아빠차랑 엄마차에 블랙박스를 각각 하나씩 달았습니다
그런데 모양은같으나 다른모델명에 다른곳에서 각각만드는거더군요
아빠차에는 현대오토컴 에서만든 DBR-200H 라는 제품을 차에다가 달아줬고 엄마차에는 (주)유일스타 RV-200HD라는제품을 달아줬더군요
그런데 인터넷에 찾아보면 둘다 모양은같으나 다른회사에서 만들고 그리고 모델명도 다르더구요
그런데 일단 엄마차가 주차되어있었는데 다른 차량이와서 약한 긁고 뒤에 범퍼가 깨지는 그런 사고가났습니다
그래서 고장난 차를 정비소에 맡겼는데 보험사직원분이 블랙박스를 확인하더니 블랙박스에 아무것도 안찍혔다고하더군요
그래서 아빠가 구매와 설치한곳에다가 전화를 걸었는지 직접가보셨는지 물어보더군요 왜안찍혔냐고 그랬더니
일반적으로 찍히는건 몇일있으면 삭제가된다라고하고 충격으로인해 찍히는건 1년~2년정도 간다라고하는것입니다
그런데 그런설명을 안해줬다고하더군요
그리고 설명서를 보라고했는데 현대오토컴 DBR-2000H의 설명서는 지금없어서 모르겠는데 (주)유일스타 RV-200HD설명서는있어서 자세히봤는데 메모리카드용량과 용량에따른 약 몇시간찍힌다는것과 용량이 없으면 덮어쓰기한다는것만있더군요
그래서 판매한곳에 메모리카드 복구가 돼냐고물어보자 안된다고하더군요 여자분이 전화받으시고요
그래서 (주)유일스타 서비스센터에 전화를걸어서 메모리카드 복구가 되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안된다고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 이제품만든곳이 현대오토컴과 현데 (주)유일스타 이렇게 3곳이있다고했습니다
그리고서 정확히 A/S를 받을수있는곳이어디냐 그리고 어느업체에서 만드냐고 물어보자 (주)유일스타에서 만들고 그곳에서 A/S를하는곳이라고하면서 어디서 제품을구매했냐물어보기만하더군요
그래서 따지면서 어디서 만들었냐고하면서 현대오토컴에서 만든게아니냐고 막따지니까 그곳이 맞다고하더군요
그래서 현대오토컴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주)유일스타 에서는 RV-200HD는 (주)유일스타에서만 수리된다고했는데 현대오토컴에서는 (주)유일스타는 하청업체 라고하면서 RV-200HD는 현대오토컴 DBR-2000H랑 같이 수리가능하다고하더군요
그래서 요번에는 메모리카드 지운거 복구되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런데 복구를 할수없다고하더군요 그래서 다른곳에서 복구할테니까 복구돼나고물어보고 계속따지면서 컴퓨터 하드도 복구과되는데 왜안돼냐고 막따지면서 물어봤습니다
그런데도 계속 복구가안된다고하더군요 메모리카드를요
그래서 왜메모리카드가 복구가 안돼냐고 막따지니까 그때되서 잠시만끊지말고 기달려보세요 왜안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라고하더군요
그리고쫌있다가 메모리카드 복원가능하다고하더군요 그러면서 우리쪽에는 장비가 없어서 안된다고하더군요 그리고 왜 처음부터 왜 복구안되냐고 말하냐고 물어보니까 처음에는 우리쪽에서 복구해달라는줄알았다고하더군요
그래서 그렇게 복구안된다고 다차고차 말하지말라고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1월26일(토) PM4시쯤에 블랙박스 구매하고설치한곳에가서 따졌습니다 엄마차설치한걸가지고요
왜 일반적인 촬영은왜 삭제가된다는말을왜안했냐라는말을했습니다
그랬더나 설명서를보라고하더군요
그리고 사고가나면 메모리카드 곳빠로빼야지 촬영된영상이 그대로있다고도하더군요
그래서 설명서에는 용량과 용량마다 찍히는시간만적혀있다라고했습니다
그랬더니 용량이다차면 덮어쓰기하는게 적혀있지안냐라고했습니다
그러면 그게 삭제되는거냐라고 따졌습니다
그래서 화가나기시작하더군요
그래서 메모리카드 복구할수있냐라고하자 안된다고하더군요 판매한곳에서는요
그래서 저가 3곳에 전화건곳에대한 얘기를했습니다 3곳중에 2곳은 메모리카드 복원을할수없다고했고 현대오토컴만 처음에는 메모리카드복원안된다고했다가 막따지니까 알아보고 메모리카드복원이된다고했다고얘기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왜 메모리카드 복원이 안돼냐라는말을 또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저희쪽에서 해달라고 하는줄 알았다는 소리만하더군요
그래서 저가 컴퓨터 하드나 그런거 하는데가서 복원하면 돼는데 왜안되냐고 말을했습니다
그랬더니 똑같은회사의 다른제품으로 해준다고하는거십니다 그러니까 (주)유일스타 제품말고 현대오토컴 제품중에 다른거새거로 바꿔준다는말을하더군요
그리고 거기서일하시는분중에 한분이 그제품 잘고장난다고하더군요
그래서 그말을듣고 화가나서 당신같으면 잘고장난제품파는 업체것을 사겠냐고했습니다
그랬더니 그제품잘고장난다고 그러더군요 그곳에서일하시는직원분 다른분이요
그래서 저는 다른기업제품으로 바꿔달라고했습니다
그랬더니 안된다고하면서 현대오토컴 제품중에 다른거로 교환해준다고말하는것입니다
그래서 A/S개념이뭐냐고 물어봤더니 새거로 교환해주면 더좋은거아니냐라는말을하더군요
그래서 법적으로 A/S라는건 자기사 사용하던물건 새거로바꾸는게아니고 자기가사용하다 고장난물건을 수리받는거다라고햇습니다
그런데 A/S라는게 새거로바꿔주는게아니고 자기가사용하다가 고장난물건 수리받는게 A/S라는거죠?!
그래서 저의 엄마가 그러면 상의하고 다음에와서 뭐로바꿀지말하겠다고 말을끝냈습니다
그랬더니 빨리와서 다른거로 교체하라고 그런말을 그말을하고끝났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다른업체꺼로 교환이 당현히 가능한거죠
그러니까 현대오토컴꺼말고 다른기업의 제품으로요
그이유는 똑같은거달면서 아빠차에는 현대오토컴 DBR-2000H를 달고 엄마차에는 (주)유일스타 RV-20-0HD를 달았거든요
그래서그런데 만약에 다른기업의 체품으로 안바꿔준다라고하면서 계속 현대오토컴제품중에 다른거로만교환해야된다고하면 설치비부터해서 블랙박스제품가격까지 전부다 돈으로 환불받을수있거죠?!
일단 설명불충분으로팔고 그리고 설명해줘야될것도 설명안해주고 그리고 설명서에 나와있다고해서 설명서보라고했지만 그런말이안적혀있고 말만하고 메모리카드 복원가능하냐고물어보면 무조건 안된다고한하고 자기는판매업체여서 안된다라는소리만하고 그리고 다른기업제품으로는 교환이안되고 현대오토컴거의 다른제품으로만 교환가능하다고만말하니까요
그러니까 정말 다른기업제품으로 교환안해준다고 말하면 그때에는 정말 설치비부터해서 블랙박스가격까지해서 지물한비 단1원도 안빠지고 전부다 환불받을수있는건지요?! 아니면얼마빼고 받을수있는건지요?!
케이블같은건 차천장띁어서 차에내장시켰거든요 전원테이블이요
그리고 설치해서 사용한지는 한달이지났습니다
답변주시고 빠른답변확인을위해 010-2828-9011 에다가 문자하나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는데 문자주실때 전화걸수있는 번호도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이전글불량자동차연료(경유) 13.01.26
- 다음글기숙학원관련 13.01.26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설치하신 블랙박스의 사고영상이 녹화가 되지 않아 매우 당황스러우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민법 제580조 (하자담보책임)에 의하면 하자로 인하여 매수인이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매수인이 계약을 해제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가 있다 정하고있습니다. 해당업체에 서면(내용증명)으로 이의를 제기하시기 바라며 관련하여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하실 경우 무료법률기관인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없이 132, www.klac.or.kr)으로 상담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모쪼록 건강한 휴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