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도닷컴 ] 여행경비 책정이 이상하고 이상하네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배정임
- 조회수 : 28회
- 작성일 : 13-01-22 10:25:28
본문
제가 1월 20일에 갈때는 분명히 인당 99,000원이엇습니다. 가격이 좀 비싸다는 생각도 했지만
오랜만에 가는 여행이라 감안하고 예약을 하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불과 이틀이 지난 오늘 그여행상품은 69,000원으로 가격이 되어있어서 저는 이상하게 생각해서
업체로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업체에서는 20일날 간 여행상품은 부산에서 출발할때 빈자석으로 동대구역까지 올수 없어서 어쩔수 없이 부산출발하는 분이나 동대구 출발하는 분이나 모두 99,000원으로 책정해서
그렇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게 말이 됩니까. 빈자석을 만들수 없어서 동대구 출발하는 사람의 여행경비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사람의 여행경비가 같다니요. 살다살다 이런 어처구니 없는 경우가 다있네요.
정말 너무 이해가 안되고 안되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발 제가 이걸 어떻게 이해를 해야 하나요.
- 이전글소액결제(다날) 어플 피해에 대한... 13.01.22
- 다음글환불 미처리 13.01.22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이용하신 해당철도여행경비의 책정이 부당하다 생각이 드시겠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시장자율경제의 원칙상 가격은 판매자가 자유롭게 정할 수 있고 소비자도 다른 업체를 이용할 수 있기에 법적인 제재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중재의 대상이 아니라 정하고 있습니다. 가격관련하여 구체적인 상담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공공요금처럼 정부의 통제를 받는 가격 또는 정부에서 특별히 관리하는 품목을 제외하고는 달리 규제를 할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추운날씨 모쪼록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