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생명 ] 보험문제입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상희
- 조회수 : 62회
- 작성일 : 13-05-30 17:10:09
본문
올해 12살된 딸아이를 혼자키우다보니 형편도 넉넉하지 못하였고 보험가입을 할 당시 월급도 80만원을 받으며 한의원에 근무를했습니다
근데 신한생명에서 보험가입을 목적으로 저에게 자주 전화가와서 형편이 좋지못해서 보험들 형편이안된다고 몇번을 거절을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듭 전화가 와서 이런저런 보험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가입을 권했고 솔직히 그런전화 자꾸 오는것도 귀찮았고 그렇다고 설명하는중간에 필요없다고 전화를 끊을수가 없어서
그중 금액이 적었던 상해보험하나와 저희 딸아이 보험하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몇개월뒤 또다시 다른보험을 설명하면서 가입을 권했습니다
종신보험이라고 하면서 금액이 20만원이 넘어가는 보험이라 몇번을 거절했는데도 계속 전화를 하셔서 이보험이 왜좋은지 어떻게 좋은지 설명하셨고 나중에 저희딸아이에게 급하게필요한 자금이생기면 중도인출도 가능하고 제가 늙으면 연금전환도 된다면서 좋은말씀만 하셨습니다
제가 다른보험회사에도 20만원 넘게 들어가는 보험이 있다고 말을했었고 금액이 부답스럽다고 몇번을 말했는데도 계속 이런보험하나쯤은 있어야한다면서 절 설득을했고 결국은 마지못해 들게되었습니다
그러다 올해 제가 직장을 그만두고 쉬어야하는 상황이되어서 달달이 나가는 보험료가 너무 부담스러웠읍니다
그래서 상해보험과 딸아이 보험은 어떻게든 낼수있을꺼같아서 금액이 20만원이 넘는 보험을 해지해야할상황이 되어서 보험회사를 찾아가 보험해지를 하려고했더니 해지환급금이 4만원정도였읍니다
원래 보험 설명을 해주실때 이보험이 보장성보험이거나 종신보험이면 해지환금급이 적거나 없을수도있따고 보험상품설명하실때 해주셔야 하는거 아닐까요??
제가 형편이 넉넉해서 그 보험을 가입한것도아니고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몇번을 거절하다가 들게된 보험이었는데 신한생명쪽 설계사님은 보험설명을 해주실때는 좋은말만 하시고 이보험을 몇년안에 해지하면 해지환급금이 없거나 적을수도있따고 설명을 안해주셨습니다 보험 설명하실때 그런말을 들었다면 전 그 보험 끝까지 들지않았을꺼구요
한달에 월급 80만원 받고 부모님댁에 딸아이랑 저랑 신세지고 살고있는 사람한테 어떻게 그런보험을 권하셨는지도 모르겠지만 다른데도 20만원넘게 들어가는 변액보험이있다고 말씀도드렸었는데 나중에 제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일인데 20년납입이고 20만원넘게 들어가는 보험을 중간에 해지하면 내가낸 보험료는 그냥 다
날라갈지도 모르는 보험을 들생각을 할수있겠습니까
제가 아는 다른 보험회사에 일하시는 분들에게 물어봐도 설계사분들은 가입을해야하는 사람의 형편이라던지 이런걸 다따져보고 그사람한테 맞는 보험을 권해야하는게 상식이라고들 하시는데 그분은 무슨 생각으로 저에에 그런보험을 권하셨는지 의문입니다
그 보험이 아무리좋아도 보험료를 내는 사람은 저이지 그 설계사분이 아닌데 제가 형편이 않좋다 월급도 작고 딸도 혼자키우고있어서 부담스러워서 안되겠다고 그렇게 말을했는데도 들라고 하셔서 정말좋은가보다 나중에 중도인출도 된다고 하니까 괜찮을까 해서 들었던건데...
그래서 제가 신한생명 고객센터에 민원도 여러번했었고 가입당시 설계사님과 통화도 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도 가입당시 그보험에 대해 설명들을때 해지환급금에 대해선 아무런말도 없었다고 말씀을드렸도 그설계사분과 통화할당시도 제가 설계사가아닌 이상 그보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안해주시면 제가 모르는게 당연한거 아니냐고 물었을때 그 설계사님도 당연하다고 말을했는데..
그리고 제가 가입당시 통화로 가입한것이라 녹취가 된다고한게 생각나서 녹취한것도 들었습니다
근데 아무리들어도 보험설명당시엔 몇년안에 해지시 원금손실이 크다거나 해지시 환급금이 적다던지 없을수도있다는 말씀한마디 없으셨고 그뒤 가입하기로 하고나서 음성으로 서명을 받으시는 과정에서
동의하십니까 이런 질분받고나서 중도해지시 해지환급금이 적거나 없을수도있다고 약관읽어주시는것처럼 한마디 한게 다였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다른말로 질문을하셨고요
가입당시도 제가 바쁜데도 자꾸 전화하셔서 빠르게 가입해야했고 그분도 제가 오래통화못한다는것도 아셨구요 보험가입을하고 3.4개월 넣고 해지하면 해지환급금이 적다던지 없을수도있다는건 보험에 무지한 저도 압니다
근데 왜 보험설명하실땐 그런말씀 한마디도없다가 가입하겠다고하고나서 서명받으실때 그한다미만해주신건지 이상하구요
오늘 제가 한 민원 결과가 나왔다면서 전화가왔습니다 근데 신한생명에선 보험가입에 아무런 하자가 없고 가입당시엔 금액이 부담스럽다고했지만 지금까지 보험료가 부담스러워 더는 보험유지를 못하겠다고 한번도 말을 한적이없어서 지금 당장 해지를 한다고 해도 전 아무런 보상을 받을수없다고만 하시네요
그럼 가입당시 제가 부담스럽다고 그렇게 몇번을 말한건 헛수고였던건지...
정말 억울한 마음뿐입니다
그보험이 보장보험이라 해지시 환급금이 없거나 그렇다고 보험설명해주실때만 말씀해주셨어도 전 그보험 절대 들지않았을 사람입니다
혼자서 아이 키우는게 얼마나 힘든데...부모님께 신세지고있는것도 죄송한데 어떻게든 혼자 아이 잘키워보려고 노력하며 살고있는데...
지금까지 낸 보험료가300만원이 넘습니다...저같은 사람한텐 그돈이 큰돈입니다
근데 이렇게 허무하게 날아가버린다고 생각하니...정말이지 억울하고 눈물이 날지경입니다
보험회사에선 약관을 보내주셨다고 하시는데 보험약관도 책자아니라 시디로된걸 보내주신다고 하신거같은데 저희딸아이 보험은 책자로왔는데 제껀 왜 시디로 주신다고하신건지 하루하루 먹고살기도 바쁜데 일일이 시디넣고 어떻게 약관을 다 보란건지...
그리고 제가 고객센터에 민원을 넣고 가입당시 설계사분과는 껄끄러워서 통화를 원치 않는다고 했는데도 그분이 계속전화를 하셨습니다
그분은 자꾸 저에게 왜 해지를 하시려구하시냐 이 보험 정말이지 다른보험회사에 있는분들한테 물어도 정말 좋은보험이다 해지하지마시고 보장을 줄여서 보험료를 감액해서 계속 유지를 하란말만하셔서 더욱더 통화하기가 싫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그렇게 민원을 하게됐고 그뒤 그지점 팀장이란분이 전화를 하셔서 통화를 하게됐는데
제가 하는말은 들을려고도 하지않고 자기할만만하시며 그설계사분만 두둔하셨고 보장성보험인데 해지시 환급금이 그런게 당연하다는듯이 말씀을 하셨습니다
제가 설계사도 아니고 설명을 안해주셨는데 어떻게 알고있는게 당연하다고생각을 하신건지...
그러면서 약관도 않읽어봤냐며 저에게 오히려 따지시고 그 설계사분께 저랑통화를 했다며
하신말이 보험가입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내가 무조건 100% 환불다해달라고했다고 하시면서 그건 곤란하다고 하셨다고하네요
전 그 팀장이란분고 통화할당시 환불에 관해서 말한적이없는데 왜그렇게 말을 전하신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전 약관받으셨냐고 물으셨을때 제껀 못받았다고했는데 그쪽에선 제가 받았다고 확인을했다고하니...
이제는 멀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전 억울하고 답답하고...
제가 아는분도 전에 이런일이 있어 신한생명에 민원도 넣고했는데 그때도 신한생명에선 자기들은 아무문제가 없다고만 하셨다고 하네요
이런일이 제가 처음이 아니라고 하니까 더 화가나고 신한생명에서 하는말들은 믿을수가없읍니다
보장보험이 무엇인지 설계사분이 설명을 안해주시면 어떤건지 제가 모르듯이 그보험에 대해 좋은것만 설명해주실게 아니라 중간에 해지하면 원금손실이 크다고 왜 말을안해주신건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할수없고 더욱이 불신이 생깁니다
그래서 더더욱 전 그보험에대해 환불을꼭 받았음합니다
- 이전글불량제품이 세탁후라서 수선도 안되고 교환도 안된답니다. 13.05.30
- 다음글KT인터넷 해지한 인터넷비용이 나도 모르게 8개월 동안 나갔습니다. 13.05.30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 내용은 해당 업체에 통보하여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