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 LCD TV 고장에 대한 부품판매 및 공인비용 문의 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황규백
- 조회수 : 62회
- 작성일 : 13-08-28 15:44:38
본문
삼성전자 LCD TV (모델명: LN40A750R1F)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구입은 2009년 3월경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8/26 TV를 켜려고 하였으나, 전원이 들어오지 않고 전원리듬과 전원표시 LED가 점멸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계속 동일현상이 반복만 되엇습니다.
삼성전자 A/S요청을 하엿더니, 만1년이 지났기 때문에 무상수리는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여기저기 리페어센터에 문의를 해본결과 A/D Board 결함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유사업종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에 해당 부품을 판매를 요구하였으나(자체수리하기 위해서)
규정상 판매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부품(Board)이 없으면 수리가 안되는 항목인데, 판매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해당 부품과 공임비 수리비 일체를 떠넘기는 악습에 근거한 행동인거 같습니다.
TV제품도 부품을 판매한다면 소비자가 추가되는 공임비가 발생하지 않을것인데, 공임비만 (약5만5천원)이라고 합니다. TV 커버열고, 나사풀고 컨넥터 결함하면 20분이면 누구나 할수 있는 작업을 5만5천원의 공임비를
주면서 고처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계속하여 부품판매를 요청하였으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운영 규정상
그렇게는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삼성전자 양산지점 서비스센터 055-367-1908)
중재를 요청드립니다. 터무니 없는 공임비에 할말이 없습니다.
- 이전글크로스핏남포점 환불거부!! 황당합니다 13.08.28
- 다음글69701 번 글 올렸어요 삭제가 안됩니다 13.08.28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제보자님께서 올려주신 제보내용은 해당업체에 전달해 드리고 해결을 촉구하겠습니다. 편안한 오후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