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 새 휴대폰 개통을 하면서 기존 사용 하던 휴대폰 보상 금액이 심하게 다르고 새휴대폰에 보험 가입이 누락됨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손헌경
- 조회수 : 110회
- 작성일 : 25-07-01 17:39:06
본문
상담원의 친절한 상담으로 자녀와 저의 휴대폰을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개통후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개통하기전 상담원께서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
보상금액을 자동 기계에 넣어 보면 정확한 금액이 나오는데 자녀 폰은 최소 10만원 나올것이고 저의 폰은 최소 30만원이 나올것이라고 상담해 주시면서 강조하신 말씀이 최소 금액을 말해 줘야지 기계에서 더 작은 금액이 나오면 실망이 크시기 때문에 최소 금액을 말해 주는거라 강조해서 말해 주시며 통신사 이동하셔서 가입 하시면 자녀 새 휴대폰 가격은 19만원이고 10만원 보상 받으면 9만원에 새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라며 아주 좋은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 하시는 좋은 조건이라 자신 있게 말해 주셨습니다.
저 휴대폰도 보상을 최소 30만원 받을 수 있으니
10만원에 구매 하시는 셈이라며 자신있게 말해 주셔서 자녀와 저는 휴대폰을 통신사 이동을 하여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을 하면서 저는 휴대폰 보험에 대해서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에 보험 가입을 요청 했으매도 뒤늦게 보상 받을 일이 발생하면서 보험 가입이 안되어 있는 일이 있어서 많이 난감했으니 이번에는 보험을 철저히 꼭 꼭 가입 해달라 강조하고 또 강조 하였습니다.
그런데 새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통신사에서 보험 가입 하라는 문자가 자녀 휴대폰과 저에게 계속 오는거예요.
이건 뭐지? 하고 114에 전화를 하니 보험 가입이 안되어 있다라는거예요.
휴대폰 보상 금액도 크게 차이가 나도 그냥 참고 사용 하려고 했으나 보험까지 가입 안 된 사실에 몹시 화가 났습니다.
저는 손에 있는 물건 특히 우산 ㆍ휴대폰을 잘 잊어 버리는 편이라 파손 보험 ㆍ분실 보험은 반드시 꼭 꼭 가입해 주시라고 부탁 부탁 ㆍ보험 철저히 가입 해달라 강조 강조 했는데 가입 안된것에 그동안 보험 가입 된 줄 알고 지내다가 가입 안된것을 6월30일에 알게 된것입니다.
그전에 무슨일이 발생 했으면 고스란히 제가 책임 져야 한것에 소름이 짜아~~악 놀란 마음 진정할 수 가 없었습니다.
참는것 보단 이런 일로 저의 권리를 찾고 싶습니다. 다시 처음부터 없던 일로 하고 싶습니다.
자녀는 그냥 참고 사용하기로 했으나 저는 도져히 참고 사용하기 싫습니다.
새 휴대폰은 구매한 매장에 돌려 주고 온 상태이고 매장에서는 절대 취소 해 줄 수 없다 라고 합니다. 새 휴대폰을 분실 하거나 조금이라도 기스 나면 안될것 같아서 구매 매장에 두고 왔습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할지 도와 주세요
- 이전글반품을 해주지않습니다. 25.07.01
- 다음글제품불량 25.07.01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구두상으로 한 계약에 대해서는 인정을 하지 않고있으며 분쟁이 발생시 계약서의 효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개별약정 불이행에 따른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약서에 개별약정 내용을 반드시 명시해야 할 것이며 제품 구입시 반드시 계약서상 약관, 조건 등의 사전점검이 필요합니다.
계약당시 관련 계약서를 근거로 업체에 구두 또는 필요 시 서면(내용증명)으로 이의를 제기하시기 바라며 올려주신 제보와 같이 통신대리점의 경우 불완전판매로인한 소비자 민원이 많이 접수되고 있으나 개별판매점에서 이뤄진 문제의 경우 해당 통신사를 통한 중재처리에 사실상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쪼록 건강한 오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