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타이어 ] 타이어매장 부주의로 쇼바나감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강성찬
- 조회수 : 61회
- 작성일 : 25-08-12 18:29:00
본문
제가 너무 억울하고 황당한 일을 겪어 이글을 올립니다
제차량을 아우디 A8 롱바디 6.3 FSI 콰트로 입니다
며칠전 조수석 뒷타이어 파손으로 타이어 교체를 하게 되었는데 넥센타이어 렌탈서비스(넥스트레벨)을 통해 타이어 4개를 교체하였습니다
넥스트레벨고객센타를 통해 접수 및 계약을 하였고 가까운 타이어매장을 지정받아 타이어교체을 하였습니다
타이어 장착은 1시간 가량 소요되었고
돌아오는 도중 에어서스펜션이 낮다는 경고등이 떳으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20분정도 운행후 차에서 내려서 보니 눈에띄게 앞쇼바가 가라앉아 있었습니다
황당하여 타이어매장에 전화를 하니 자기는 타이어 4개 교체한것 말고는 아무것도 손대지 않았다면서 본인과는 무관하다고 했습니다
여기저기 수소문하여 확인해 수입차정비 전문매장 및 아우디센터 어드바이져와 통화해보니 해당차량은 타이어교체시 반드시 차량설정메뉴에서
'에어서스펜션 트레일러와 에어서스펜션 휠교체' 메뉴를 끄기로 설정후 타이어교체 작업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쇼바가 나갈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방문했던 타이어테크에서는 설정하는 사실자체를 전혀 모른다고 했습니다
항의했지만 대화가 되지않아 넥스트레벨 고객센터를 통해 항의하니 그제서야 본인실수라며 수리하면 본인이 수리비를 부담하겠다고 했습니다
저는 타이어테크입장을 생각해서 비싼 정품이이 아닌 수입차정비매장을 통해 비품으로 수리하기로 하고 결재는 타이어테크 매장에서 수입차정비매장으로 직접결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며칠후 수입차매장에서 자재가 준비되었다고 해서 입고시키고 타이어테크에 안내전화를 하니 갑자기 돌변하여 자기는 잘못이 없어서 수리블 부담할수 없다고 번복을 하고 넥스트레벨고객센터에서도 당사가끼리 알아서 할일이라며 책임을 회피하기 시작합니다.
소비자는 타이어테크와 계약을 한것이아니고 넥센타이어와 계약을 한것이고 지정해준 센터에서 교체를 했는데 왜 책임이 없습니까?
타이어테크 무지와 실수로 차량이 고장이 났는데 수리비를 부담할수 없다는게 말이됩니까?
지정타이어매장의 관리감독도 업무의 일부아닌가요?
소비자와 타이어매장과 원만히 해결되도럭 적극적인 중재를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한달가까이 차량운행을 못하고 있으며 앞으로 36개월동안 렌탈비 25,000원을 납부해야 하는데. . .
넥스트레벨은 그렇게 무책임하면서 매달 렌탈비만 받으면 되는 것입니까
너무너무 화가나고 억울합니다
댓글
댓글목록
담당자님의 댓글
담당자 작성일사업자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했으나 서비스의 이용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사후 서비스가 필요한 부분이라면 사업자에게 서비스 제공요구를 할 수 있으리라 사료되며 또한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하면 해당업체의 서비스방식, 업무형태 또는 업체 직원의 불친절함, 막말 욕설사용에 대한 처리 권한은 상담기관이 아닌 해당 업체에 있습니다. 사실상 직원의 관리가 이루어지는 기업의 경우 피해 내용등을 통보하여 시정 및 직원관리에 힘쓸것을 권고 할 수 있으나 개인사업자나 영세업자의 경우 분쟁을 야기할뿐 권고에 어려움 있습니다. 소비자고발센터뿐 아니라 한국소비자원 등 관련 기관에 법적강제 권한이 없기 때문에 업체 측이 중재를 거부할 경우 사실상 달리 처리할 방법이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